본문 바로가기
  • : )
haru's 좋은공간 공유/카페

[동탄2신도시 카페] 그라츠 커피랩 ። 매일 생각나는 에스프레소 커피와 쫀쫀한 식감의 크림이 조화로운 찐 커피 맛집

by 킴하루 2023.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입니다!

오늘 작성해 볼 공간은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그라츠 커피랩 본점입니다.

커피, 말차라떼 좀 먹어봤다 하는 사람들도 눈이 튀어나오게 맛있는 커피 전문점입니다.

함께 보시죠 :)

+

위치 :경기도 화성시 동탄 첨단산업1로 27 KR 82호

영업시간(온라인안내 기준) :  평일 오전 08:00 - 21:00/ 주말 오전 09:00 - 18:00

휴무일 :  없음(별도공지)

 

무료 주차장(주차등록)OK / 와이파이OK / 키즈동반 OK 

+

제가 방문한 그라츠 커피랩 카페는 동탄2신도시에 롯데백화점, 동탄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동탄 코벤트가든 건물에 있는 본점이더라구요. 이날 그라츠 커피랩을 처음 방문한건 아니였구요. 이전에 제가 진짜 쫀쫀하고 냄새없고 완벽한 크림이 올라간 아인슈페너가 먹고싶어서 폭풍 검색을 했었습니다. 관련된 글이나 방문후기가 많지는 않았지만 모두 꽤 좋은 반응이더라구요. 집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냉큼 달려갔었습니다. 이날 처음 방문한게 큰 문제였습니다.... 커피가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제가 전국에 있는 카페를 다 다녀본건 아니였지만 그래도 유명하다 하는 카페는 잘 찾아가는 편인데 여기 진짜 찐 맛집입니다. 크림이 진짜 맛있는데 그전에 에스프레소 자체가 진짜 꿀맛입니다. 그리고 그라츠 커피랩은 이곳 본점 외에도 근처 2동탄 호수공원 앞에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총 두곳을 운영하고 있는데 카페 자체의 규모는 호수공원 앞에 있는 곳이 약간 더 크고 맛은 동일하더라고요. 두 공간 중에서 방문하기에 편리한 곳으로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라츠 커피랩 본점은 엄청난 맛에 비해서 이렇게 아담한 매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역시 찐맛집은 이렇게 뭔가 다르긴 합니다. 보통 카페에 가면 맛이 다 거기서 거기여서 카페에 가더라도 커피의 맛 자체를 즐기기보다는 커피를 시켜놓고 또는 음료를 시켜놓고 긴 수다를 떤다거나 노트북을 한다던가 책을 읽던가, 무언가 부수적인 행위를 하기 마련입니다. 근데 이곳은 커피를 한입 맛보면 멈출 수 없습니다. 왜인지 음료에 집중을 하게 될 정도로 맛이 있다랄까요.

이곳 그라츠커피랩은 이렇게 상단에 에스프레소 메뉴가 메인입니다! 에스프레소가 진짜 찐 맛집이기 때문입니다. 맛이 그냥 그런데 이렇게 메뉴를 선정했더라면 배신감이 들었을 텐데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에스프레소로 이렇게 다양한 메뉴가 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우리가 알던 작은 에스프레소 잔에 각기 다른 토핑이 추가되어 나오는데 아껴먹어야 할 것 같은 맛으로 감질맛납니다. 그리고 시그니쳐메뉴는 무슨 일이 있어도 드셔보시길 바래요. 너티드롭은 견과류의 고소한 맛과 쫀득한 크림이 만나는 환상의 맛이구요. 말차드롭은 아주 진하디 진한 말차에 쫀득한 크림이 잔뜩 올라간 돌아서면 또 생각이 나는 맛입니다. 커피 메뉴에서 아인슈패너도 크림 자체가 환상이라 두말할 것 없이 맛이 좋습니다. 티 종류는 다른 곳처럼 무난무난하게 알려진 맛이 아니고 이곳 그라츠커피랩에서만 맛볼 수 있는 티가 준비되어 있으니 오늘은 왜인지 티를 먹어보고 싶다 하신다면 이것 또한 추천입니다.

여러분 이것 보세요... 사진부터 크림의 쫀득함이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시그니쳐 메뉴는 두번 세번 가시더라도 꼭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카페인을 잘 못 받아들이는 몸이라 말차드롭을 더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초창기에는 디카페인으로 변경이 가능했는데 요 근래에 들어서는 아예 디카페인 변경이 사라졌더라구요. 수요가 없어서 없애셨다고 말씀하시는데 저만 먹었나요...ㅠㅠ 너무 아쉽습니다.

한편에는 이렇게 저처럼 에스프레소 메뉴에 대해서 신선하게 느끼는 분들을 위해 사진과 간단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진짜 사진도 어느 광고에 나올 법하게 맛있게 생겼더라구요. 중요한 건 실물도 저렇습니다.

커피가 주 무기여서 그런지 베이커리나 디저트는 소박한 편입니다. 미니쿠키 먹어보았는데 안에는 브라우니처럼 촉촉해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초창기보다 요 근래에 들어서 베이커리류 종류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 같습니다. 워낙 기본기가 탄탄한 카페이니 베이커리류도 실망시키지 않을 맛일 것 같습니다.

그라츠커피랩의 시그니쳐?마스코트?같은 스마일입니다  :) 보고있으면 왜인지 옅은 미소가 지어질 만큼 귀엽게 웃고 있네요. 이곳 위치 자체가 회사가 많이 들어서 있는 건물이다 보니 평일 점심쯤에는 직장인 분들이 많은데 약간의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수 있는 해맑은 마스코트인 것 같습니다. 좌석은 보는 것과 같이 편한 느낌은 없는데 어차피 커피에 집중할테니 그건 상관없습니다.

이 영롱한 실물을 보세요.. 실물을 카메라가 못 담습니다. 저 크림 정말 쫀쫀하고 잡냄새도 하나도 없고 커피랑 말차도 진짜 진합니다. 저 날은 말차라떼와 너티드롭을 주문해 먹었네요.

앉아서 먹다보면 이렇게 작은 공간을 되게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게 잘 꾸미셨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옆으로 좁고 긴 공간형태인데 카운터를 사선으로 길게 쭉 뻗어내면서 조명을 시원하게 뽑아내니 환상입니다.

한편에는 이렇게 셀프바 공간도 꾸며져 있습니다. 덕지덕지 붙어있는 것 같은 저 스티커들은 이곳 그라츠커피랩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티커입니다. 카운터 쪽에 스티커 종류가 많이 있는데 하나 두개씩 가져가서 공간 이곳저곳에 붙이시더라구요. 저도 하나 붙였습니다. 왜인지 영역표시 한 것 같아 기분이 좋더라구요.

신메뉴 딸기드롭을 드시면 이렇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아직 딸기드롭은 먹어보지 못했는데 다음 방문은 딸기드롭 예약입니다. 이벤트가 이달 28일까지이니 얼른 가야겠습니다. 이어폰보다는 개인적으로 시그니쳐음료 10잔이 확 끌리네요.

그라츠 커피랩 본점은 이렇게 코벤트가든이라는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하로 내려가게되면 식당, 미용실, 피부과, 병원 등 많은 매장이 줄지어 있습니다. 지상 건물에는 회사가 많이 들어서 있는데 이곳에 다니고 계신 직장인 분들 너무 부럽습니다. 이렇게 좋은 카페를 한편에 두고 있다니요ㅠㅠ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 그중에서 크림이 올라간 커피 또는 말차라떼 사랑하시는 분들, 쫀쫀한 크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회 1도 없을테니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동탄2신도시 그라츠 커피랩 카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