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
haru's 좋은공간 공유/카페

[수원 팔달구 카페] 오티티 ። 생과일이 가득 올라간 타르트를 만나볼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 맛집

by 킴하루 2023.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입니다!

오늘 작성해 볼 공간은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오티티입니다.

매일 싱그러운 과일 토핑이 올라간 타르트를 맛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함께 보시죠 :)

딸기 타르트

+

위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80번길 21 1 층 101 호

영업시간(온라인안내 기준) :  오전 12:00 - 22:00

휴무일 :  월요일

 

화장실 OK / 와이파이 OK / 키즈동반 OK  / 디카페인 원두 OK

+

반응형

오티티카페가 있는 골목길

오티티 카페는 수원 인계동에 CGV건물에서 큰길 맞은편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혜석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 워낙 건물이 줄지어 있어서 찾기 어려우실 수 있으니 방문 전 지도확인 후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외관 자체가 눈에 띄게 꾸며져 있으니 근처에 도착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위에 첨부해 놓은 사진에서 오른쪽 노란 조명이 강하게 빛나는 곳이 바로 오티티 카페입니다. 오티티 카페, 그리고 인계동 거리 특성상 주차공간이 굉장히 복잡합니다. 오티티카페가 오래된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서 자차 이용 시 전용 지하주차장은 없고 주변 골목길에 공영주차를 하거나 주변 민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오티티카페 외부전경

카페의 외관은 이렇게 힙하게 생겼으니 주변에 오셨다면 바로 알아보실 겁니다. 이날 자차를 이용했는데 차량이 정말 많더라구요.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여서 도보로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주말 토요일 밤 8시쯤 방문했는데 테이블은 절반 정도 차있는 상태였고 마음에 드는 자리 잡기는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매장 내부 카운터

매장 내부는 이렇게 따뜻한 우드톤에 힙한 느낌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방문하는 연령층을 보니 20대 초반부터 30대 중반까지 대부분으로 보였습니다.

타르트 진열장 모습

저는 생과일이 올라간 타르트가 너무 먹고싶어서 방문했던 터라 도착 전에 다 판매되었을까봐 노심초사했는데 이렇게 많이 반겨주고 있으니 얼마나 반갑던지요. 아무래도 과일은 제철과일이 최고이니 딸기타르트가 눈에 띄게 많이 나와 있었습니다. 과일타르트 외에도 쵸코, 단호박 등 종류가 꽤 다양하게 있습니다.

망고 타르트

타르트 중에서 생긴걸로는 이 망고타르트가 제일 색감도 좋고 싱그럽게 보이더라구요. 플레이팅이 예술이었습니다. 

가나슈 타르트

달달한게 땡길 때에는 아무래도 쵸코가 최고이니 가나슈타르트도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기다리고 있네요. 쵸코가 한가득 올라가다 못해 살짝 흐른 데코가 너무 맛있어 보였습니다.

카운터 메뉴판

음료 종류는 여느 카페와 비슷한 정도였습니다.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정말 사랑하지만 일반 원두를 먹게 되면 카페인중독 때문에 심장이 뛰어서 매번 카페에 갈 때마다 제발 이곳은 디카페인 원두가 있어라... 하고 속으로 기도를 하고는 하는데 웬걸 이곳은 디카페인 원두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생과일 타르트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라니.. 정말 환상의 조합으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한 음식, 음료와 딸기 타르트

이날 친구와 저녁을 먹고 함께 카페로 갔던 터라 타르트를 하나만 주문해보았습니다. 생딸기 타르트를 주문해 보았는데 딸기가 정말 신선했습니다. 그리고 타르트 안에 커스터드 크림같은 아이도 느끼하지 않게 조화가 잘 맞더라구요. 아메리카노는 산미가 없는 약간의 구수한 맛이 있는 원두였습니다. 

매장 내부 2인석 모습

매장에 좌석은 입구 앞에 이렇게 2인 좌석이 귀엽게 배치되어 있구요.

매장 내부 모습

창가 쪽을 바라보는 공간은 반원의 쇼파 공간이 2개 있습니다. 인원 제한없이 2인~4인 이상까지 편하게 앉아계시는 것 같더라구요. 저 자리 탐났습니다. 이 외에도 4인 좌석이 5개 정도 구비되어 있는 듯 보였습니다.

셀프바

매장 안쪽에는 셀프로 물, 티슈 등 셀프바가 작게 꾸며져 있습니다. 구석구석 인테리어, 가구, 소품까지 신경쓰신 게 느껴졌습니다.

화장실, 와이파이 정보안내

화장실은 매장 내부에 있지는 않고 밖으로 나가서 동일한 건물 안에 있습니다. 건물자체가 옛날 건물이라 그렇게 깨끗한 화장실은 아니었습니다. 휴지는 꼭 챙겨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카페 외부 입간판

오늘은 수원에 힙한 인계동 카페, 오티티에 방문해 보았는데요 요즘 카페를 다니다 보면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선보이려는 곳은 많이 보았어도 이렇게 한 가지 종류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공간을 찾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오티티 카페는 싱싱한 생과일 타르트를 메인으로 판매하는 곳이니 새로운 디저트, 신선한 디저트, 전문적인 디저트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려 봅니다. 커피원두도 산미가 없는 많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고소한 커피맛이니 부담 없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원 오티티 카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