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
haru's 좋은공간 공유/음식점

[춘천 닭갈비 맛집] 강촌 먹거리 '강촌토종닭갈비' 여행 필수코스 추천

by 킴하루 2023.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입니다!

오늘 작성해 볼 공간은 강촌역 부근에 위치한 철판 닭갈비 맛집입니다.

춘천은 닭갈비가 정말 유명하죠. 수도권 근교에 위치하고 있어서 반짝 다녀오기 좋은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함께 보시죠 :)

외부 전경

+

위치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로 97

영업시간(온라인안내 기준) :  오전 11:00 - 21:30

휴무일 :  없음

 

내부 화장실 OK / 전용 무료주차장 OK 

+

주차장

이곳 강촌토종닭갈비 집은 제가 걸어 다니지도 못할 만큼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과 함께 왔던 아주 오래된 맛집입니다. 제가 아는 것만 해도 최소 30년은 되었네요. 오래전에는 이곳 앞에 유원지도 있고 바이크 등 즐길거리가 많아서 사람들이 북적였습니다. 그리고 주변은 닭갈비 골목이라고 할 만큼 닭갈비 집이 많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세월이 많이 흘러서 그런지 주말에도 사람들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웬만한 닭갈비 집은 거의 없어지고 찐 맛집들만 아직까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매장 앞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는 늘 편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와도 불편함 없이 올 수 있고 가끔 버스로 단체손님이 오더라도 주차할 수 있을 만큼 꽤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부 모습

내부는 이렇게 바닥에 앉는 좌식테이블과 의자에 앉는 테이블 존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좌식테이블에 많이 앉으시는 것 같고 나이대가 있으신 분들 또는 젊은 층은 의자에 앉으시더라고요.  테이블 수는 20여 개 정도 있어서 웨이팅을 하더라도 금방 빠지는 편입니다.

반응형

내부 벽에 걸린 메뉴판

강촌토종닭갈비 집은 이렇게 철판 닭갈비 집이고 특별하게 메인 메뉴는 닭갈비와 닭내장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 집은 닭갈비보다 닭내장을 더 선호해서 5인분을 주문하더라도 닭갈비 2, 닭내장 3 이런 식으로 주문합니다. 닭내장 철판 닭갈비 안 드셔보신 분들은 처음에 거부감이 있을 수 있겠지만 1인분이라도 꼭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닭갈비 나온 모습

음식은 주문하면 정말 빠르게 나옵니다. 이 날은 5인분은 주문했고 이렇게 산더미처럼 가지고 오셔서 기름을 두른 후 직접 볶아주십니다.

닭갈비 철판에 얹힌 모습

제가 손님이 꽉 차있을 때에도 방문했었는데 일하시는 분들이 쉴새 없이 테이블은 오가면서 전부 직접 볶아주시더라고요. 손님이 많으면 해주지 못하실 때도 많을 텐데 최대한 자주 오셔서 볶아주십니다. 닭갈비와 닭내장 그리고 야채, 감자나 고구마가 듬뿍 들어가 있고 쌀떡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상차림 채소

상차림이 엄청 화려한 편은 아니지만 직접 재배하시는 상추와 직접 땅에서 숙성하시는 김치를 내어주십니다. 이 상차림만 보아도 왠지 맛집의 향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상차림에 나온 동치미

1인당 하나씩 주시는 동치미 국물입니다. 이렇게 무를 하나씩 꼭 띄워주시더라고요. 닭갈비 먹다가 한입 마셔주면 깔끔하게 싹 내려갑니다. 가게 되면 꼭 2-3그릇은 먹고 오는 것 같습니다. 거의 무한리필로 계속 주십니다.

닭갈비 볶는 모습

닭갈비가 점점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양념이 굉장히 빨갛게 보이는데 실제 맵기는 신라면보다 살짝 덜합니다! 저는 신라면도 잘 못 먹는 편인데 이곳 닭갈비 맵기가 딱 맛있게 맵더라고요.

닭갈비 볶는 동영상

계속해서 볶다 보면 이렇게 윤기 흐르는 닭갈비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고기가 익기 전에 떡을 먼저 먹으라고 꼭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떡이 진짜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쌈 싸먹는 모습

상추와 김치는 무공해이니 꼭 많이 드시고 오세요~ 김장 때마다 2000 포기 가까이 담근다고 하시더라고요.

볶음밥 먹기위해 철판 닦는 모습

닭갈비를 어느 정도 먹었을 시점에 볶음밥을 주문합니다. 철판 요리기 때문에 이렇게 긁는 장비를 가져오셔서 속 시원하게 제거해 주십니다.

볶음밥 볶는 모습

닭갈비를 볶아주실 때에 조금 남겨두었던 고기를 슥슥 넣어서 볶아주시는데 이거 이거 꼭 드셔야 합니다. 저는 이곳을 방문할 때마다 닭갈비와 닭내장을 왕창 먹느라 다른 메뉴를 먹어본 적은 없습니다. 만약 가시게 돼서 다른 메뉴를 드셔본다면 맛 공유 부탁드립니다.  춘천과 강촌에는 닭갈비 집이 정말 많이 있잖아요? SNS에서 핫하게 광고하는 곳들이 엄청 많은데 실제로 오래된 찐 맛집은 거의 찾아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래된 맛집이야 말로 후회 없는 한 끼 선택이 될 수 있음을 자부합니다. :)

 

춘천 강촌토종닭갈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