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
haru's 좋은공간 공유/음식점

[동해 묵호 맛집] 묵호우동 ። 산지에서 잡은 싱싱한 홍게로 만든 뜨끈한 홍게우동을 맛볼 수 있는 곳 (+펜션 추천)

by 킴하루 2024.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입니다!

오늘 작성해 볼 공간은 강원도 동해시 묵호에 위치한 묵호우동입니다.

묵호우동에서 대표메뉴인 홍게우동은 묵호항 홍게잡이 배에서 수급한 신선한 홍게로 비린 맛없이 깊게 우려낸 국물이 일품인 곳입니다.

추가로 주문 즉시 튀겨내는 수제 홍게다리 튀김, 감자튀김 등 여느 튀김 맛집 저리 가라 할 정도의 훌륭한 맛입니다.

함께 보시죠 :)

바다 전경

 

+

위치 :강원 동해시 발한복개로 37 1층 6호 (동쪽바다중앙시장)

영업시간(온라인안내 기준) :  오전 11:00 - 17:00(라스트오더 16:30)

휴무일 :  매주 수요일

 

무료 공영주차장 OK / 키즈동반 OK 

+

 

홍게우동

 

얼마 전 혼자 평일 당일치기로 방문했다가 너무 좋은 기억을 품고 다시 한번 오게 된 동해 묵호마을! 이번에는 혼자가 아닌 짝꿍과 함께 둘이 방문하게 되었어요. 지난번 평일에 왔을 때에는 길이 뻥 뚫려있어서 시원하게 달려왔는데 이번 여행은 주말에 1박으로 계획하고 오게 되었어요. 경기도에서 오전에 출발하여 점심 경 도착하게 되어서 간단하게 점심메뉴를 찾아보던 와중에 발견한 묵호우동! 긴 고속도로를 달려오는 탓에 틈틈이 휴게소에서 간식거리를 먹었더니 간단한 식사가 필요했어요. 일반 우동이였다면 지나쳤을 텐데 바다 앞에서, 그리고 산지에서 올라온 홍게로 우동이라니ㅠㅠ 너무 완벽하지 않나요. 이곳을 찾아준 제 짝꿍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동쪽바다중앙시장

 

묵호우동은 정말 독특한 곳에 위치하고 있고 마치 일본 시골마을에 있을 것만 같은 아주 작은 규모에요. 묵호 동쪽바다 중앙시장 안, 먹거리장터에 위치하고 있는 묵호우동은 많은 부스 중에서 한 곳이에요. 부지가 넓지는 않아서 이곳을 찾는 건 아주 쉬운 편이고 묵호우동을 먹고 음료, 디저트를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매장들이 붙어있어서 원스톱으로 해결 가능하더라고요. 겨울에 꼭 먹어야 하는 붕어빵도 판매 중이니 참고하세요!

공영주차장

 

이날 저는 자차를 이용했고 묵호 동쪽바다 중앙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는 특징 때문인지 저는 주차가 걱정되더라고요. 그렇지만 거의 다 도착했을 때쯤 넓은 부지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들을 보고 안심되었어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이 매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다만 주말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주차 공간이 넉넉하진 않았어요. 저는 한 번에 주차공간을 찾지 못해서 좁은 골목길을 따라 한 바퀴 돌아서 다시 왔고 그때는 바로 주차를 할 수 있었어요. 

묵호우동 매장 전경

 

주차를 하고 나서 먹거리 골목으로 들어서자마자 발견할 수 있었던 묵호우동! 매장 외관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묵호우동은 기본 우동부터 제가 가장 기대했던 홍게우동 그리고 유자우동 냉우동 등 여러 메뉴가 있었고 우동과 함께 빠질 수 없는 튀김류도 많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었어요. 튀김은 주문 즉시 튀겨지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휴양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특별한 음료도 함께 판매 중이였어요. 저희는 우동을 먹고 카페로 넘어갈 계획이였기 때문에 음료는 패스!

메뉴판

 

묵호우동은 두 분이 운영하고 계셨고 아주 조용하고 친절하셨던 기억이 있어요. 누가 동해바다까지 가서 우동을 먹냐 할 수 있겠지만 메뉴에 홍게우동, 게다리 튀김을 본다면 그 말이 쏙 들어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메뉴판부터 너무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을 가득 받았어요. 저는 갑각류를 사랑하는 1인인데 이곳을 찾아준 제 짝꿍은 아쉽게도 갑각류를 먹지 못하는 탓에 한 개는 얼큰 묵호우동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튀김이 서운할 수 있으니 감자튀김을 같이 주문해 보았어요.

게시물

 

매장 옆쪽을 보니 영업시간이 나와있고 금요일 토요일은 늦은 시간까지 심야운영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밤에 먹는 이 우동 맛도 일품일 것 같은 생각에 저는 다음 방문에는 저녁에 올 예정이에요! 묵호우동은 모든 시스템이 셀프로 운영 중이에요. 음식을 주문하고 진동벨을 받으면 기다리고 있다가 가지러 가야하고 물, 휴지 등 필요한 물품은 매장 옆쪽에서 가져와야하기 때문에 연세가 있으신 분들, 거동이 어려우신 분들은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것 같았어요.

식사공간

 

음식을 주문하면 식사를 할 자리를 보아야 해요! 먼저 자리를 맡아놓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묵호우동 주문하는 곳 오른편에 이렇게 비닐하우스 공간이 있는데 이곳이 식사를 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동쪽 바다 중앙시장 먹거리광장에 있는 매장에서 원하는 음식을 구매 후 모두 이곳에 모여 식사하게끔 되어있어요. 날씨가 따뜻할 때, 식사시간일 때에는 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작은 규모이긴 해요. 그렇지만 옹기종기 모여서 먹는 이 상황 자체가 저는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한 겨울에 방문했었는데도 춥지도 않고 안락했어요.

주문한 음식

 

이 날 주문한 홍게우동이랑 얼큰 묵호우동 그리고 감자튀김입니다! 홍게우동에는 어묵과 홍게다리 튀김, 진짜 홍게가 들어가 있고 얼큰 묵호우동에는 어묵과 고구마튀김이 들어있어요. 홍게우동은 게 맛이 강력하지 않지만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인 우동이였어요. 우동면도 부들부들 찰진 게 제 입맛에 딱 맞았어요.

얼큰묵호우동

 

그리고 얼큰 묵호우동은 매운걸 잘 드시는 분들 기준으로 얼큰함이고 매운걸 못드신다면 정말 맵습니다! 저는 매운걸 잘 못먹고 제 짝꿍은 매운걸 좋아하고 잘 먹는 편인데 제가 국물을 맛보려하니까 매움 주의를 말해주더라고요. 얼큰 묵호우동은 속이 싸한 매운맛이 강한 국물이에요. 해장으로 좋을 것 같고 우동이 너무 심심하다고 느껴지신 분들에게 딱일 것 같아요. 추가로 얼큰 묵호우동에 들어간 고구마튀김은 진짜 최고이니 꼭 드셔보세요!

감자튀김

 

우동과 함께 주문한 감자튀김!!!! 이거 이거 정말 맛있어요. 개인적으로 맘스터치 감자튀김을 선호하는 편인데 맘스터치 저리 가라 너무 맛있는 바삭한 감자튀김이에요. 특히 기름 좔좔 흐르는 감자튀김이 아니라서 많이 먹고도 느끼함이 없었어요. 딱 맥주 안주로 좋을 것 같은 그런 맛!

파도치는 바다

 

제가 갔던 묵호마을의 날씨는 추운 겨울에 바람이 아주 강한 날이었어요. 혼자 갔을 때랑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파도가 거셌고 그만큼 에너지 넘치는 묵호의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묵호에서 처음 1박 여행을 했던 날이어서 밤의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 낮에도 고요하고 한적한 동네의 모습이었지만 밤에는 어둠이 더해지니 마음이 괜히 차분해지는 곳으로 느껴졌어요.

 

+ 묵호에서 여행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제가 갔던 숙소 정보 알려드려요! 제가 숙소를 정할 때 꽤 까다로운 편인데 맘에 쏙 들었던 곳이에요. 바로 소르스파펜션인데요. 언덕 중턱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다 전망이 좋고 주변이 한적해서 우리만의 공간이 펼쳐지는 곳이에요. 특히 사장님 정말 친절하시고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시설이 깨끗하고 감성 낭랑한 숙소예요.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니 아주 최고의 숙소예요!

>>펜션 구경하기 [소르스파펜션]

반응형

댓글